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홍보∙소식

언론보도

[보도자료] 한자연, 평택시와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MOU 체결

한국자동차연구원 2024-09-23 조회수 123

보도일자 24.09.09


한자연, 평택시와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MOU 체결

- 미래자동차 산업 육성 및 전장부품 통합성능 평가센터 건립.운영 추

□ 한국자동차연구원(원장 나승식, 이하 한자연)이 평택시(시장 정장선)와 협력을 통해 미래자동차 산업 혁신과 발전에 앞장선다.

 

○ 한자연은 평택시와 5일(목)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평택시청에서「미래자동차 산업 육성 및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」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 

○ 이날 MOU에는 나승식 한자연 원장과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한자연 구영모 친환경기술연구소장, 신외경 친환경기술연구소 전기동력기술부문장, 이학주 평택산업진흥원장, 평택시 최장민 미래도시전략국장, 황선식 미래전략과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.

 

□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, 혁신적인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.

 

○ 구체적으로는 미래자동차 산업 육성과 관련 ▲협력 프로젝트 추진 ▲부품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지원 ▲네트워크 구축 및 인력양성 지원 ▲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.

 

○ 아울러, ‘미래자동차 전장부품 통합성능 평가센터’의 건립을 추진하고, 지역 내 부품기업에 대한 시험·평가 지원 등 효율적 운영에 나설 전망이다.

 

□ 한자연은 평택시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의 튼튼한 기반을 구축하여, 효율적 성장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 

○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“우수한 산업적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평택시와 협력하게 되어 든든하고 기대가 크다.”라며 “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의 시너지를 통하여 건실한 미래자동차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고, 산업의 혁신과 발전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전했다.


TOP